배런스 "연준, BOE와 비슷한 입장 될 수도"
1697년 호주에서 까만 깃털의 블랙 스완(Black Swan)이 나타나며 통념이 깨졌다.
자고 일어났더니 배터리가 5%나 방전돼 아침부터 ‘멘붕(멘털붕괴)에 빠졌다….추위에 강한 차 알아보니.
가솔린 차라면 연료 부족으로 길 위에 멈춰 서도 근처 주유소로 뛰어가 기름통에 기름을 담아 주유할 수 있지만.하지만 한겨울에도 주행거리가 거의 줄지 않는 전기차도 있다.제조사들도 전기차의 저온 주행 성능 향상에 공력을 기울이는 분위기다.
운전자 안전과 직결된 이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겠다는 취지에서다.반면 감소 폭이 가장 큰 1∼4위는 메르세데스벤츠 EQA(36.
추운 날 전비가 악화하는 건 배터리 내부가 액체 전해질로 구성돼 있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 때문이다.
전비 지키려고 경유 쓰는 ‘무시동 히터를 달았다.이번 사고 인근인 경기도 용인시 광교신도시에서도 2020년 8월 방음 터널(신대호수사거리) 화재가 있었다.
이후 화이트 스완(White Swan)이란 말이 등장했다.최현주 증권부 기자 서양에서 스완(swan·백조)하면 하얀 새를 말한다.
이번에 불이 난 방음 터널은 철제 뼈대 위에 아크릴로 불리는 폴리메타크릴산메틸(PMMA) 재질의 반투명 패널이 덮여 있었다.2007년 미국의 투자전문가 나심 탈레브는 저서 『블랙 스완』에서 ‘예상치 못했던 돌발 악재라는 뜻으로 ‘블랙 스완이란 단어를 사용했다.